미디어·콘텐츠산업융합발전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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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디어·콘텐츠산업융합발전위원회 2024.03.13 국무조정실 미디어·콘텐츠산업융합발전위원회 - 2024. 3. 13(수) 15:00, 정부서울청사 - 지금부터 미디어‧콘텐츠산업융합발전위원회를 개최하겠습니다. 바쁘신 가운데 각계의 의견수렴부터 오늘 정책안 마련까지 열띤 논의를 이어 오신 성낙인 공동위원장님과 위원님들께 감사드립니다. 바야흐로 K-콘텐츠 전성시대입니다. 오징어 게임, 더 글로리 등 K-콘텐츠는 일시적 유행과 현상을 넘어 이제 전세계에서 사랑받는 하나의 장르가 되었습니다. 반면, 콘텐츠 성장의 기반이었던 국내 미디어 산업은 자본력을 앞세운 글로벌 미디어 기업과의 경쟁에서 고전하고 있습니다. 최근 발표된 각종 지표들은 시장이 예상보다 빠른 속도로 악화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국내 방송사들의 매출 성장률은 코로나 시기보다 낮아졌고, 국내 OTT사도 적자폭이 확대되면서 제작비가 많이 드는 대형 콘텐츠는 이제 국내 방송사나 토종 OTT 대신 글로벌 OTT에 집중될 것이라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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