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115.임산부 코로나감염이 신생아 코로나감염의 이환율을 올리나요? (JAMA 4월, UpToDate, 임산부 COVID-19)


Q115.임산부 코로나감염이 신생아 코로나감염의 이환율을 올리나요? (JAMA 4월, UpToDate, 임산부 COVID-19)

오늘은 임산부의 코로나 (COVID-19) 감염이→신생아 이환율을 올리는지에 대한 업데이트가 4월 JAMA와 UpToDate what's new 에 실려서 소개해 보겠습니다. 코로나 바이러스가 확진된 경우 신생아의 예후는 어떻게 되나요? SARS-CoV-2- 양성 산모의 신생아 중 95 %이상이 출생시 양호한 상태였으며, 대부분은 무증상으로 보고하고 있습니다. ↓ ↓ 신생아의 감염은 이환되면 증상이 심한가요? →감염된 산모의 일부에서, 신생아는 경미한 감염 증상 (즉, 호흡기 지원이 필요하지 않음)이 발생했으며, →이러한 경우 대부분은 태아 쪽 보다는 산후의 엄마-신생아 간의 전염에 기인했습니다. ↓ ↓ 신생아의 이환율은 무엇과 관계가 있었나요? ..........

Q115.임산부 코로나감염이 신생아 코로나감염의 이환율을 올리나요? (JAMA 4월, UpToDate, 임산부 COVID-19)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Q115.임산부 코로나감염이 신생아 코로나감염의 이환율을 올리나요? (JAMA 4월, UpToDate, 임산부 COVID-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