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소마" : 나는 내가 맞는가?


게임 "소마" : 나는 내가 맞는가?

Frictional Games에서 개발한 서바이벌 호러 비디오 게임인 "Soma"는 플레이어가 존재의 본질과 인공 지능의 도덕성에 대해 생각하게 하며 강렬하고 많은 생각을 불러일으키는 마지막 엔딩 장면을 특징으로 합니다. "소마" 서사의 중심에는 인간의 의식을 로봇으로 옮기는 기술인 "뇌-기계 인터페이스"라는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이것은 삶의 정의, 의식, 인공 존재의 도덕성에 대한 복잡한 윤리적 질문을 제기합니다. 게임이 진행됨에 따라 플레이어 캐릭터인 Simon Jarrett은 게임이 진행되는 수중 연구 시설이 단순한 과학 연구 장소일 뿐만 아니라 뇌-기계 인터페이스를 위한 시험장이라는 사실을 발견하게 됩니다. 사이먼은 일련의 사건을 통해 자신의 의식이 로봇으로 옮겨갔고 더 이상 인간이 아님을 깨닫게 됩니다. 마지막 엔딩 장면은 Simon이 게임에서 만나는 인공 존재의 운명을 결정 내리도록 강요하기 때문에 특히 놀랍습니다. 그에게 시설에서 계속 살도록 허용하여 존재를 보존하거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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