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찮다 영어로?] 하기 귀찮아! 영어로 원어민은 이렇게 말한다.can’t be bothered etc.


[귀찮다 영어로?] 하기 귀찮아! 영어로 원어민은 이렇게 말한다.can’t be bothered etc.

RalfDesign, 출처 Pixabay 귀찮다는 표현도 네이버사전에 제대로 나와있지 않아 요로코롬 포스팅한다. 네이버사전에서 귀찮다를 찾으면 Troublesome 이라고 나온다. 근데 이표현은 뭔가가 Trouble 을 유발하는, 골치아프게한다는 뉘앙스가 강하다. 예를들어 You are troublesome. 하면 넌 골칫거리야. It’s troublesome. 하면 짜증나고 성가신 문제라는 뉘앙스이다. 물론 너 귀찮은 애야. 그건 귀찮아. 라고 해석할수도 있겠지만 원어민들이 귀찮다는 뉘앙스로 많이 사용하는 자연스런 표현은 따로있다. 다음 두가지 경우로 나눠보자. 1. something/someone 이 귀찮은 경우 2. 내가 뭔가를 하는것이 귀찮은 경우 a_d_s_w, 출처 Unsplash 1. something/someone 이 귀찮은 경우 It’s such a bother. Bother 는 누군가를 성가시게하다. 귀찮게 하다. 신경쓰이게하다 라는 동사로 쓰이는데 명사로는 귀...


#can #cant_be_bothered #pain_in_the_neck #귀찮아영어로 #매일하는말영어로

원문링크 : [귀찮다 영어로?] 하기 귀찮아! 영어로 원어민은 이렇게 말한다.can’t be bothered etc.