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 사방을 본다” 어라운드 뷰의 모든 것…주차, 보행자 사고 더 줄어들 수 있을까?


“온 사방을 본다” 어라운드 뷰의 모든 것…주차,  보행자 사고 더 줄어들 수 있을까?

하늘을 향해 솟구치듯 열리는 문짝을 지닌 자동차를 본 적이 있으신가요? 주로 슈퍼카가 사용하는 방식입니다. 사실 이 방식이 적용된 이유는 성능을 위해서도, 멋을 위해서도 아닙니다. 안전과 편의를 위해서죠. 엔진이 운전석 뒤쪽에 탑재되는 미드십 자동차는 후방 시야를 확인하기 어려웠습니다. 달릴 때는 상관이 없었지만, 주차할 때, 후방 시야가 확보되지 않았기 때문에 범퍼를 벽에 들이박는 사고가 잦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문짝을 위로 들어 올린 채 직접 뒤를 확인하는 방식이 고안된 거죠. 하지만 이제는 이렇게 고생하지 않아도 후방 시야를 확인할 수 있죠. 그뿐만 아니라, 앞이나 옆 등을 전부 자동차 안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차 상황이나 낮은 속도에서의 사고를 예방할 수 있는 ‘어라운드 뷰’에 대해 알아볼까요. 어라운드 뷰는 무엇인가? 어라운드 뷰는 말 그대로 주변을 보여주는 시스템입니다. 거울이나 단방향 카메라와 달리 자동차의 주변을 하늘에서 내려보듯 확인하는 것이 특징이죠. 자동차 ...


#광학기술 #카메라 #자율주행자동차 #자율주행 #자동차 #운전자 #운전보조 #어라운드뷰 #안전 #보행자 #보조시스템 #교통 #한국교통안전공단

원문링크 : “온 사방을 본다” 어라운드 뷰의 모든 것…주차, 보행자 사고 더 줄어들 수 있을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