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얼유 기계식 광축 게이밍 키보드 리뷰(ft. DK 750 PBT PLUS)


다얼유 기계식 광축 게이밍 키보드 리뷰(ft. DK 750 PBT PLUS)

기계식 키보드가 뭐야? 지금까지 제가 써본 키보드는 멤브레인 방식과 펜타그래프 방식인 일반적으로 흔하게 사용되는 방식입니다. 멤브레인 방식은 내부에 필름이 두 장이 있어 한쪽 면을 눌러서 필름이 맞닿게 하여 전기가 통하면 키가 눌러진 것을 인식하는 방식으로 제작방법이 간단하고 저렴하여 가장 대중적인 방식입니다. 펜타그래프 방식은 원래 노트북에서 사용하던 방식으로 슬림형 키보드에 많이 적용되는 방식입니다. 기계식은 키를 눌렀을 때 금속 접점이 접촉하면 생기는 전류의 흐름 여부로 상태를 파악해 입력해 주는 방식으로 청축, 적축, 갈축, 등 다양한 축이 존재하며 축의 종류에 따라 키감과 소리 등이 달라 취향에 맞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키보드는 로지텍의 K380 K480 MK240 정도만 사용해 본 키보드에 대해서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 일반인 입장에서 기계식 키보드인 다얼유 DK 750의 업그레이드 버전 “DK 750 PBT PLUS”를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DK 750 PBT PLU...


#DK750PBTPLUS #이중사출키캡 #다얼유 #기계식키보드 #광축키보드 #광축스위치 #광축게이밍키보드 #PBT키캡 #DK750PLUS #청축스위치

원문링크 : 다얼유 기계식 광축 게이밍 키보드 리뷰(ft. DK 750 PBT PLU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