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듬회는 몇도로 숙성해야 맛있는지 아나? 신당역맛집 이도(舊을지로어시장)


모듬회는 몇도로 숙성해야 맛있는지 아나? 신당역맛집 이도(舊을지로어시장)

오늘 저녁엔 생선회 어때? 깔끔한 회 좋지~ 그런데 넌 활어회파야, 숙성회파야? 으응? 회는 그냥 회 아냐? 그럼 오늘 저녁엔 숙성회 먹어보자구 숙...성회는 또 뭐야? 회는 날 걸로 먹어야 제맛이지! 어허, 숙성한 회맛을 모르는 친구로구만 자, 잠깐! 젓가락 들기 전에, 조명화 편집장의 여행대백과사전 활어회 VS 숙성회 편을 먼저 읽어보지 않겠어? 활어회 VS 숙성회 활어회는 수조에서 살아서 헤엄치는 산 생선을 잡아서 바로 썰어낸 생선회 사후경직이 오기 전에 먹는 활어회는 쫄깃쫄깃한 식감이 매력이다. 숙성회는 산 생선을 잡은 후 숙성 화정을 거친 후 손님에게 제공하는 생선회로 사후경직을 거쳤으므로 상대적으로 부드럽고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신선 선(鮮), 선어회는 죽기는 하였으나, 신선한 생선으로 만든 생선회다. 산 채로 운송하는 것이 현실적으로 어려운 어종이 이에 해당한다. 흔히 우리나라는 활어회, 일본은 숙성회라고 이야기하는데 국내에서도 숙성회맛집이 곳곳에 숨어 있다는데...?...


#부모님모시고가기좋은식당 #서울맛집대백과사전 #신당동맛집 #신당맛집 #신당역맛집 #엄마랑여행 #여행작가조명화 #조명화편집장의여행대백과사전 #테마여행신문

원문링크 : 모듬회는 몇도로 숙성해야 맛있는지 아나? 신당역맛집 이도(舊을지로어시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