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나라] 이런 게 추가됐으면 좋겠다 - 업적 시스템(도전 과제)


[바람의나라] 이런 게 추가됐으면 좋겠다 - 업적 시스템(도전 과제)

[바람의나라] 이런 게 추가됐으면 좋겠다 - 업적 시스템(도전 과제) 오래간만에 쓰는 바람의나라 관련 글입니다. 바람 분석글은 아니고 이런 시스템이 도입되면 어떨까 하는 생각에 써봅니다. 1. 업적 시스템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나 스타크래프트2 등의 게임을 해보신 분이라면 “업적 시스템”이라는 단어를 아실 겁니다. 업적 시스템은 게임 내에서 부여한 특정 과제를 수행하도록 유도하는기능입니다.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업적 시스템] 2. 업적 시스템이 게임에 미치는 영향 2.1 콘텐츠 소모 속도 감소 게임에 업적 시스템을 부여하는 것은 콘텐츠 소모 속도에 영향을 줍니다. 같은 콘텐츠라도 클리어 방식이 한 가지가 아니라면 여러 번 시도를 해야 할 것입니다(예1). 또 콘텐츠 클리어가 아닌 플레이 과정에서 해야 하는 과제도 추가할 수 있을 겁니다.(예2) 예1) 영웅용전 업적 영웅용전의 달인 - 영웅용전 점수 45000점 달성 내가 고두막이다 - 고두막 캐릭터로 영웅용전 클리어 주몽은 잠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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