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나라] 패치 후 채굴경험치 및 기타 분석(채굴집중력 소모량, 획득 자원 확률 등)


[바람의나라] 패치 후 채굴경험치 및 기타 분석(채굴집중력 소모량, 획득 자원 확률 등)

여기서 말하는 '패치'는 4월 16일에 있었던 채굴 경험치 개선 패치입니다. 게을러서 지금 씁니다. 지금 쓰는 이유는 내일 경험치 시스템이 또 바뀌니까, 채굴 경험치도 그에 따라서 어떻게 바뀔지 몰라서 씁니다 ㅠㅠ 뭐 돈 받고 쓰는 것도 아니지만ㅋ https://baram.nexon.com/Notice/List/1/129917?noticeCode=1 바람의나라 홈페이지 바람의나라 홈페이지 정보 baram.nexon.com 사실 첫 채굴 경험치 개선 패치는 4월 9일에 적용되었으나, 그 증가량이 엄청나서 사냥 유저들 다 죽는다, 이게 게임이냐 등의 의견이 많이 나왔고, 결국 너프 당했습니다. 패치 이전 상황을 돌이켜보면, 700레벨 이전 구간, 740레벨 이후 구간에서 채굴로 얻는 경험치가 아주 적었기 때문에 경험치 획득 목적으로는 아무도 채굴을 하지 않았습니다. 넥슨은 이점을 정확히 파악하고 돈을 빨아먹기 위해 기존의 채굴 꿀 구간(700~740) 외의 레벨대에서도 경험치를 효과적으...


#바람의나라 #채굴

원문링크 : [바람의나라] 패치 후 채굴경험치 및 기타 분석(채굴집중력 소모량, 획득 자원 확률 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