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람의나라] 새로 쓰는 마법수준(향상) 분석(완전판)


[바람의나라] 새로 쓰는 마법수준(향상) 분석(완전판)

안녕하세요? 바람의나라 하자서버 도트입니다. 2014년 마법수준향상 능력치에 대한 분석글을 최초로 쓴 이래로 마법수준 관련 많은 패치가 있었지만 정보 수정이 없었습니다. 바람 크리에이터로 선정된 것도 있고 콘텐츠를 만들어야 하다 보니 과거 분석글을 고쳐보자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각설하고 바로 본문입니다. 1. 마법수준 관점에서 마법의 구분 마법수준을 설명하기 전에 바람의나라의 마법을 두 종류로 구분한다면 즉발형 마법과 지속형 마법으로 나눌 수 있습니다. 즉발형 마법: 공격 마법, 체/마 회복 마법 등 효과가 즉시 발동되는 마법 지속형 마법: 상태이상 마법, 버프/디버프류 마법 등 대상에게 마법이 걸린 후에 효과가 지속되는 마법과 그 해제마법, 지역형 마법 즉발형 마법은 마법 사용 즉시 효과가 발생하므로 수준이 부여될 필요가 없습니다. 실제로 마법 툴팁을 보면 즉발형 마법에는 수준 부여가 되어있지 않습니다.(다만 시력회복, 파혼술 같은 해제기는 당연히 수준이 있습니다.) 다시 지속형 ...


#마법수준 #마법수준향상 #마수 #바람의나라

원문링크 : [바람의나라] 새로 쓰는 마법수준(향상) 분석(완전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