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수 그리고 대기오염물질 배출시설 인허가 신고 대행, 대체 누구를 선택 하나요?


폐수 그리고 대기오염물질 배출시설 인허가 신고 대행, 대체 누구를 선택 하나요?

미드미 행정사법인 전팀장 입니다. 요즘 유독 폐기물 / 폐수 / 대기 배출시설 관련된 문의가 참 많이 들어옵니다. 저야 문의가 많아지면 좋은일이지만 이상 급증현상(?)에는 이유가 있을듯 하여 요 며칠 나름 연구를 해봤는데요. 아마 다음의 이유가 아닐까 싶습니다. 최근 환경관련 부처에서 특별사법경찰(특사경)을 조직하여 오염물질 배출시설에 대한 대대적인 수사가 이루어지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그말인 즉, 이미 설립된 공장에도 환경적 조사가 대대적으로 들어 간다는 것은, 공장을 설립하여 새로 사업을 하고자 할 때도 환경관련 부처 검토 과정에서 환경에 조금이라도 영향이 있을만한 설비나 시설이 있다면 이에 대한 방지대책을 철저히 요구하고 있기에 여러분들의 문의가 많았던 것이지요. 옛날과는 다릅니다. 간단한 사업 계획서만으로 인허가가 나오는 시절은 지났다고 말씀드립니다. 이제는 환경오염 방지에 대한 철저한 준비가 없다면 아무리 사업계획이 좋아도 주무관의 코멘트 하나로 모든 절차가 올스톱...


#대기배출 #행정사 #폐수배출 #인허가대행 #신고대행 #신고 #시설인허가 #물환경 #대기오염물질 #환경전문

원문링크 : 폐수 그리고 대기오염물질 배출시설 인허가 신고 대행, 대체 누구를 선택 하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