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보드 키 반복, 반복 지연 시간 차이점 및 반응속도 설정 방법(맥북, 윈도우)


키보드 키 반복, 반복 지연 시간 차이점 및 반응속도 설정 방법(맥북, 윈도우)

PC를 포맷하거나 설정을 초기화 했을때, 타이핑을 하다보면 오타도 많이 나면서 이전과 다른 이질감이 느껴지기도 한다. 키보드 자체의 문제일수도 있지만, 노트북이나 데스크톱 초기화 직후 이런 현상이 발생한다면, 높은 확률도 키보드 반응속도 설정값이 바뀐것이니 확인해 보는것이 좋다. 맥북과 윈도우 모두 2가지의 설정값을 조절해서 키보드의 반응속도를 높여줄수 있다. 키 반복, 반복 지연 시간 2가지의 설정값을 사용자가 직접 조절을 해줄수 있는데, 각각의 설정값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다. 자음이나 모음을 연속해서 입력한다고 했을때, 보통 키보드를 그냥 누르고 있으면 자동으로 계속 입력이 된다. 글을 지울때 백스페이스바를 누르고 있으면 손을 뗄때까지 지우는걸 멈추지 않는것도 같은 맥락이다. 이때, 처음 입력값 바로 다음에 입력되는 값은 반복지연 설정값의 영향을 받는다. 이후 3번째 입력값 부터는 키 반복 설정값의 영향을 받게된다. 키 반복을 쉽게 표현해 보자면, 이렇게 설명할수 있을것 같다. ...


#반응속도 #키보드

원문링크 : 키보드 키 반복, 반복 지연 시간 차이점 및 반응속도 설정 방법(맥북, 윈도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