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 관리회계의 차이와 공헌이익의 의미(feat. EBIT & EBITDA)


재무, 관리회계의 차이와 공헌이익의 의미(feat. EBIT & EBITDA)

꼭 재무분야가 아니더라도 마케팅, 영업분야에서 근무를 하게 되면 다양한 의사결정 과정에서 공헌이익(CM)과 EBIT, EBITDA 등의 지표를 활용하게 됩니다. 오늘은 이러한 회사의 의사결정에 활용되는 다양한 지표들의 의미를 알아봄으로써 근간이 되는 재무회계와 관리회계의 차이를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손익계산서 손익계산서는 기업의 경영성과를 밝히기 위해 일정 기간 내에 발생한 모든 수익과 비용을 대비시켜 당해 기간의 순이익을 계산하고 확정하는 보고서 입니다. 손익계산서를 통해 당기 기업의 전반적인 재무적 성과와 재무 건전성을 살펴볼 수는 있지만, 경영활동에 있어서 특정 상품의 수익성을 살펴보거나 새롭게 개발/도입하려고 하는 상품에 대한 의사결정을 하는 등 기업 내부적인 의사결정을 하기위한 지표로 활용하기에는 한계가 있는 것이 사실입니다. 손익계산서 흐름도 매출 이번에 새로운 상품을 개발하고 싶은데, 이 상품을 개발해도 될까? 이 상품의 수익성을 보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 - 매출...


#CM #판매원가 #판관비 #특별이익 #제조원가 #재무회계 #영업이익 #변동비 #매출원가 #관리회계 #공헌이익 #고정비 #경상이익 #EBITDA #EBIT #황금해일

원문링크 : 재무, 관리회계의 차이와 공헌이익의 의미(feat. EBIT & EBITD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