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익분석] 결국 부동산 신규공급은 당분간 힘들다. (PF 연체율 급증)


[수익분석] 결국 부동산 신규공급은 당분간 힘들다. (PF 연체율 급증)

부동산 시장이 만만한 시장이 아니다. PF라는 건 땅 하나 있는 상태에서 남 돈 빌려갖고 건물을 올리는 절차고, 원가도 많이 드는데다 행정업무도 힘들 뿐더러 공기도 오래 걸린다. 그래서 나온 기사가 아래기사. https://www.thebell.co.kr/free/content/ArticleView.asp?key=202303211535431240103964&lcode=00&page=76&svccode=00 새마을금고, 부동산 연체율 10% 육박…3년새 무슨 일이 국내 최고 자본시장 미디어 thebell이 정보서비스의 새 지평을 엽니다. www.thebell.co.kr 대게 저축은행과 새마을금고가 PF쪽에 자금을 많이 해주고 그걸로 은행 수익으로 삼는다. 며칠 전에 내가 올린 원스퀘어.. 사실 그것도 같은 이치였다. 부동산 호황기 때 뭐든 잘 될것 같았던 시기에 빨리 올려서 임차인을 빨리 꽂는 게 핵심이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하지 못했다는 건 결국 제명에 못사는 길.. 원스퀘어 부지...


#도시개발 #장기방치건축물법 #정비사업

원문링크 : [수익분석] 결국 부동산 신규공급은 당분간 힘들다. (PF 연체율 급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