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데믹 뜻에 대해 알아보자. 코로나 엔데믹으로 전환하는 첫 국가가 한국...?


엔데믹 뜻에 대해 알아보자. 코로나 엔데믹으로 전환하는 첫 국가가 한국...?

2020년 COVID-19의 출현 이후, 대중들은 바이러스와 그에 따른 전 세계 코로나 대응을 이해하기 위해 다양한 용어들과 익숙해져야만 했다. 우리나라 정부가 2주 뒤(21년 4월 1일 기준) 마스크 착용을 제외한 방역 전면 완화를 시사하면서, 코로나19를 풍토병으로 관리하는 '엔데믹'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있다.(YTN뉴스 기사 일부 발췌) 외신에서도 우리나라를 엔데믹으로 전환하는 첫 국가가 될 가능성이 크다고 꼽았다. 과연 엔데믹(Endemic)이 정확히 어떤 것이고, 펜데믹(Pendemic) 그리고 에피데믹(Epidemic)과는 어떻게 다른지 알아보도록 하자. 펜데믹(Pendemic)이란? 세계보건기구(WHO)는 질병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때 펜데믹을 선언한다. 감염률이 급증하고 매일 확진자가 전날보다 증가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펜데믹으로 선언된 것은 바이러스학, 집단 면역, 질병 심각도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 단지 바이러스가 여러 나라와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면서 넓은...



원문링크 : 엔데믹 뜻에 대해 알아보자. 코로나 엔데믹으로 전환하는 첫 국가가 한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