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오 전투(番吾之戰)] 조나라 최후 명장 이목과 사마상(faet. 왕전, 진왕 영정)


[번오 전투(番吾之戰)] 조나라 최후 명장 이목과 사마상(faet. 왕전, 진왕 영정)

번오 전투(番吾之戰) 오늘 포스팅은 조나라가 진나라를 상대로 최후의 승리를 거두었던 번오 전투(番吾之戰)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전국 칠웅 중 최강의 제국이었던 진나라를 이끌었던 진왕 영정은 천하 통일의 꿈을 이루기 위해 수차례 조나라와 자웅을 겨루었습니다. 당시 진나라의 국력은 삼진(한, 위, 조), 초나라, 연나라, 제나라를 상대로 압도적인 군사력과 전쟁 물자 등을 확보하고 있었습니다. 진나라의 국력이 강해질수록 상대적으로 열국들은 점차 쇠약해졌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진나라는 열국의 우두머리 역할을 하고 있는 조나라를 굴복시켜 열국의 연합을 와해시키려고 하는데요. 조나라 최후의 명장 이목은 비 전투(肥之戰)에서 환의가 이끄는 10만 대군을 상대로 대승을 거두었습니다. 풍운전국: 진왕 영정 당시 진왕 영정과 조정 인사들에게 엄청난 충격을 안겨준 사건으로 진나라의 정예군 10만이 증발하였습니다. (중국 고대 기록은 항상 과장되어 있는 점을 감안해 주세요.) 기원전 232년(진왕 영정...


#番吾之戰 #진왕 #좋아요 #이목 #왕전 #영정 #소통 #서이웃추가 #서이웃 #사마상 #번오전투 #공감 #풍운전국

원문링크 : [번오 전투(番吾之戰)] 조나라 최후 명장 이목과 사마상(faet. 왕전, 진왕 영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