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자 경구용 코로나치료제, 임상결과 중증화 위험 89% 감소했다는데, 병용투여 얘기는 쏙 빼놨네?


화이자 경구용 코로나치료제, 임상결과 중증화 위험 89% 감소했다는데, 병용투여 얘기는 쏙 빼놨네?

조금전 화이자의 코로나치료제(경구용) 임상3상 결과가 발표되었다. c 머크의 몰누피라비르보다는 화이자의 PF-07321332가 효능은 좋을거 같긴 했고, 여윽시 89%로 몰누의 50%보다는 우위로 나옴 그러나 화이자의 PF-07321332는 아래 식약처의 내부문건에서도 병용 투여로 나오고 있고 (with 리토나비르, HIV치료제) Clinical trials의 임상3상 시험 정보에도 아래와 같이 리토나비르와 병용 투여. 왜들 화이자 치료제의 순수한 효능인거처럼 말하는가? 병용투여로 인한 짬짜면 스타일 약인건데? 일단 시장에서는 호재로 보는듯하고 화이자 주가. Pre-market 12%상승중. 아무튼 화이자 치료제의 치료기전 역시 코로나 바이러스 제거에만 효능..........

화이자 경구용 코로나치료제, 임상결과 중증화 위험 89% 감소했다는데, 병용투여 얘기는 쏙 빼놨네? 에 대한 요약내용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원문링크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원문링크 : 화이자 경구용 코로나치료제, 임상결과 중증화 위험 89% 감소했다는데, 병용투여 얘기는 쏙 빼놨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