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랜드발 채권시장 대혼란! 네버엔딩 악재 작렬! 경제지들 기획기사 총정리! 결과는 과연?


레고랜드발 채권시장 대혼란! 네버엔딩 악재 작렬! 경제지들 기획기사 총정리!  결과는 과연?

레고랜드발 채권시장의 도미노성 혼란이 난리 부르스다! 시작부터 삐걱대던 강원도의 레고랜드 사업은 결국 2천억원 규모의 ABCP(자산유동화기업어음) 두고 회생신청에 들어갔고, 해당어음에 투자했던 10여개 증권사는 몽땅 개털쓰! 요며칠 증권사, 건설사 부도 찌라시의 근원이 바로 여기서 출발한 것으로 보이며, 국채나 다름없었던 채권에서 채무 불이행이 일어나자 채권시장은 급격하게 냉각될수밖에 없는 상황! c 채권투자에 적극적으로 나섰던 증권사들을 위주로 자금 유동성에 똥줄타는 흐름이 전개되고 있으며 일부 증권사는 한국은행에 특별대출까지 요청하고 있는 중! 이런 왜곡된 시장은 상반기 금리인상 시기부터 예상이되었다고 하는디. 문제는 레고랜드로부터 시작되는 돈맥경화가 어디까지 번질지 예상이 안되고 있다는 것! 자금 유동성에 치이기 시작한 증권사, 건설사들이 긴급 지원에 발품을 팔고 있는 사실들이 보도되고 있고. 이에 유동성 리스크가 불거지며 부도설이 계속 지펴지고 있는 상황. 금리인상 위기에...



원문링크 : 레고랜드발 채권시장 대혼란! 네버엔딩 악재 작렬! 경제지들 기획기사 총정리! 결과는 과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