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P낮더라도 생산성이 높아야 하는게 아닐까? (ft한국, 일본 1인당 GDP)


GDP낮더라도 생산성이 높아야 하는게 아닐까? (ft한국, 일본 1인당 GDP)

GDP : Gross Domestic Product 국내총생산 NDP : Net Domestic Product 국내순생산 GDP 등 앞에 G가 붙는건 쉽게 말하면 매출 같은거다. NNP, NDP등 N이 붙는건 순이익 같은거다. 매출 몇억이다 지껄이는 사람중에 돈 많은사람 없다. 그건 과학이다. 우주의 법칙이다. 순이익을 봐야한다. 예를들어 1년간 1대의 배만 만드는 배국이란 나라가 있고, 그 배의 가격을 1조라고 가정하자. 그럼 그 나라의 GDP는 1조이다. 만약 배 한대에 순이익이 1000억이라고 해보자. william07, 출처 Unsplash 그리고 컨설팅만 하는 컨설팅국이 있다고 가정하자. 컨설팅국은 5000억어치의 컨설팅을 해줬고, 출장비 같은걸 다 빼면 4000억이 남는다 하자. 그럼 그 나라의 GDP는 5000억이라 배국보다 적은데, 창출한 부가가치(번 돈)은 4배 더 많다. 배국과 컨설팅국의 인구는 같다고 가정해보자. 어느 나라가 더 부자 나라인가? 특히 우리나라는 ...



원문링크 : GDP낮더라도 생산성이 높아야 하는게 아닐까? (ft한국, 일본 1인당 GD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