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상승 / 하락의 트리거는 누구였을까? 그리고 조정일까? 하락시작일까?


이번 상승 / 하락의 트리거는 누구였을까? 그리고 조정일까? 하락시작일까?

먼저 도미넌스 기준으로 보자. 스테이블의 도미넌스가 꾸준히 떨어지는 상황에서, 22년 하반기부터 외부에서 캐시가 스테이블이 전환되다보니, 그 수혜는 상대적으로 알트코인에 크게 작용했고, 순환펌핑의 좋은 재료가 되었다. 그런데 이 돈 누가 공급했을까? 일단 다양한 VC들의 합작 효과겠지만, 자산을 굴리는 규모가 점프애들이 제일 크다. 그리고 얘들 지갑의 동향을 보면 다른 알라메다가 없는 틈을 타, 왕성한 수금활동을 하고 있다. 얘네들이 사용한 창구는 입출금을 통틀어도 바이낸스가 제일 압도적이다. 그리고 코인베이스, OKX 쪽에 활동이 있었다. 하지만 재미있는것은, 바이낸스를 제외하면 대부분의 거래소에는 입금 없이 '출금활동'이 대부분이었다는 것이다. 이건 각 거래소에 본인들의 포폴을 집어넣어두고 '바낸 알트'를 현금성 자산을 이용하여 직접 운전을 했고, 다른 거래소들의 알트가 시세가 맞춰지는 틈을 타서 점프크립토는 '현금화'해서 출금한것으로 보는게 맞다. 바낸 외 거래소에서 입금없이 ...


#경기도웨일 #스테이블 #스테이블도미넌스 #시바리움 #시바이누 #시바이누악재 #시바이누전망 #시바이누호재 #알트코인 #이더리움호재 #스마트코인트레이딩 #비트코인호재 #김고래 #김고래블로그 #리플 #리플소송 #리플악재 #리플전망 #비트코인악재 #비트코인전망 #비트겟 #청산맵

원문링크 : 이번 상승 / 하락의 트리거는 누구였을까? 그리고 조정일까? 하락시작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