형! 정년퇴직하고도 일을 하시겠다고요? - 하고 싶은 게 일 밖에 없어요?!


형! 정년퇴직하고도 일을 하시겠다고요? - 하고 싶은 게 일 밖에 없어요?!

어제 오랜만에 같은 회사에서 일을 했던 고등학교 선배를 만났습니다. 저녁을 함께하며 소소한 이야기를 주고받는데 정년퇴직을 하고 나서도 일을 하겠다고 하네요... 개인택시를 생각하고 있다고 하시는데... 그 말을 듣고 있으니 잠시 멍해졌습니다. 형... 돈이 필요해서 일을 하시는 거예요?? 정년퇴직해도 둘째 아이가 대학생이니 돈은 필요하지... 형은 자산도 있고 연금도 받을 거고 일 안 해도 아이 대학 졸업과 노후는 충분하지 않아요??? 놀면 뭐 하냐... 일이라도 해야지... 이 말에는 뒤통수를 한대 맞은 듯했네요 형??? 일 말고 하고 싶은 게 없어요??? 응??? 그.... 그런가.... 생각도 못 해봤네... 학교에서 경쟁하듯 공부하고 취직해서도 살아남으려고 발버둥 치며 정년까지 일하고도 또 일을 하시겠다고요??? 죽을 때까지 일만 할 생각이세요??? 돈... 얼마나 있어야 만족하실 건데요??? 그래도 없는 것보다는 좋지... 그냥~~ 할 말을 잃었습니다. 재테크와 자산 증식을...


#경제적자유는 #누리되 #돈만모으다 #돈의노예가되지는말자 #부자 #죽을생각인가 #퇴직후재취업 #평생일만하고

원문링크 : 형! 정년퇴직하고도 일을 하시겠다고요? - 하고 싶은 게 일 밖에 없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