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연준, 금리 23년 5.1%로 정점 찍을 것, 24년 4.1%로 하락 예상 - 결국... 내년까지는 오르는 건가?


미 연준, 금리 23년 5.1%로 정점 찍을 것, 24년 4.1%로 하락 예상 - 결국... 내년까지는 오르는 건가?

출처 : 야후 finance 오늘 새벽 미 연준에서 발표한 내용에 대한 기사를 읽다가 같이 읽어 보면 좋을 것 같아서 포스팅 해요 일단, 간단하게 요약을 하면... 금리가 23년에 5.1%로 정점을 찍은 후 24년에는 4.1%로 떨어질 것을 예상하고 있네요~~!!! 또한 연준은 경제는 내년에 겨우 0.5%로 간신히 성장하다가 24년에는 1.6%로 약간 증가할 것으로 보고 있다네요 파월 의장은 "지금까지 받은 10월과 11월 인플레이션 데이터는 월간 물가 상승 속도가 반가운 감소를 보여주고 있다" "하지만 인플레이션이 지속적으로 하락하고 있다는 확신을 주기 위해서는 훨씬 더 많은 증거가 필요할 것입니다." 라고 말했네요. 내년부터는 금리가 인하되지 않을까 조금이나 기대를 했는데... 이번 발표를 보니... 1년은 더 기다려야 할 것 같네요~~ 하지만 상황은 언제든지 바뀔 수 있으니... 이런 뉴스 관심 있게 보면 좋을 것 같아요~~^^ 제가 오늘 아침에 본 뉴스 기사 링크입니다~~ 우...


#23년 #FOMC #금리인상 #금리정점 #미국연준 #미연준 #예상 #파월

원문링크 : 미 연준, 금리 23년 5.1%로 정점 찍을 것, 24년 4.1%로 하락 예상 - 결국... 내년까지는 오르는 건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