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순하게 사니, 참 좋다 - 이 책은 제 인생의 멘토가 될 것 같습니다.


단순하게 사니, 참 좋다 - 이 책은 제 인생의 멘토가 될 것 같습니다.

조금은 오래전에 발간된 책이지만 우연히 접한 후 2번째 읽고 있습니다... ㄷㄷ 미니멀라이프, 단순한 삶에 대한 생각이 너무 저를 닮았기에... 그리고 너무나도 제가 살고 싶은 동경하는 삶을 작가님이 살고 계시기에 읽으면 읽을수록 이 책은 내 인생의 멘토가 될 것 같다는 생각이 끊임없이 반복되네요... ㄷㄷ 우울의 구렁텅이에 있을 때 나를 구해준 건 의사도, 테라피스트도, 돈도 아닌, '비움' 이었다. 쌓아둔 물건, 설레지 않는 물건, 읽지 않는 책, 입지 않는 옷, 사용할지 모른다고 보관한 잡동사니를 버리면서 나는 '자신감'을 찾아갔고 막힌 혈관이 뚫리는 듯한 홀가분함을 느꼈다. 나라는 사람도 그대로고 주위 사람들도 그대로인데, 어떻게 삶의 질이 이렇게 달라졌을까? 이 모든 변화에는 미니멀리즘이 있다. 단지 물건을 줄이는 것이 미니멀리즘은 아니다. 미니멀리즘은 삶의 철학이고 태도다. 이제는 아무것도 쌓아놓지 않는다. 쓰임이 없는 물건은 에너지와 공간, 시간을 뺏는다. 내 삶은 더 ...


#단순하게사니참좋다 #같아요 #될것 #멘토가 #미니멀라이프 #미니멀리즘 #이책은 #저의 #진민영

원문링크 : 단순하게 사니, 참 좋다 - 이 책은 제 인생의 멘토가 될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