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스로 숙제하는 아이... 우리 아이가 그렇게 될 줄은 생각도 못 했어요~! - 자기주도 학습으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건 욕심이겠죠?


스스로 숙제하는 아이... 우리 아이가 그렇게 될 줄은 생각도 못 했어요~! - 자기주도 학습으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건 욕심이겠죠?

1학기 때만 하더라도 딸... 숙제할까??? 숙제는 언제 할 거야??? 이런 말을 꼭 하고는 했어야 했는데... 방학 때 치앙마이 ABS를 다녀와서는 이렇게 말을 하지 않아도 스스로 찾아서 숙제를 합니다... ㄷㄷ 학교 숙제 영어 학원 숙제 그리고 엄마의 숙제... *엄마의 숙제는 국어, 수학 문제지 하루에 한 장 풀기랍니다. 숙제를 스스로 알아서 하는 아이는 책에서만 있는 건 줄 알았고 남의 아이만 그렇게 하는 줄 알았는데... 우리 아이가 이렇게 변할 줄은 꿈에도 몰랐네요 ㄷㄷ 여름 방학 때 ABS를 2주 보내면서 거기서도 숙제를 내줬는데 단기 체험이라 별로 신경 안 쓰고 알아서 하라고 그냥 두었는데 꼬박꼬박 숙제를 하더라고요... 그래서 한국에 와서도 아무런 말도 하지 않고 그냥 두어 봤는데... 헐... 헐... 알아서 합니다... ㄷㄷ 아마도 ABS 단기 체험이 없었다면 저와 와이프는 숙제해야지? 언제 할래?라는 말을 계속했을 것 같아요. 그래서 일상을 벗어난 새로운 경험이...


#건강하게만 #자기주도학습으로 #욕심이겠죠 #아이학습 #아이숙제 #아이로 #스스로숙제하는아이 #성장하기를 #부디 #발전하기를 #바르고 #바라는건 #행복한

원문링크 : 스스로 숙제하는 아이... 우리 아이가 그렇게 될 줄은 생각도 못 했어요~! - 자기주도 학습으로 성장하기를 바라는 건 욕심이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