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 운영 이야기 8번째 - 누군가를 손가락질하는 글은 쓰지 않으려고 합니다.


블로그 운영 이야기 8번째 - 누군가를 손가락질하는 글은 쓰지 않으려고 합니다.

행복한 부자 가수, 배우, 웹툰 작가의 탈세 이거 쓰면 조회수 늘겠는데..., 뉴스를 보며 문득 들었던 생각 며칠 전 인플루언서, 웹툰 작가, 유명 배우와 가수들이 탈세를 했다는 뉴스를 봤습니다. 모자이크 처리를 했지만 한눈에 누군지 알아볼 수 있을 정도로 유명한 사람이더군요. 그래서 순간적으로 '이걸 키워드 잡아서 글을 쓰면 방문자와 조회수가 늘어나겠는데...,' 이런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노트북을 펼치고 신나게 키보드를 두드렸습니다. 글의 완성이 다 되어갈 때쯤..., '내가 이 글을 쓰고 공유하면 뭐가 좋지? 읽는 사람에게 도움이 되는 글인가? 그냥 그동안 부럽고 시기했던 사람을 손가락질하는 글이지 않은가? 난 그 사람들보다 깨끗한가?' . . . . . . 고민하다나 그 글을 휴지통에 버렸습니다. 내가 무슨 정의의 사도도 아니고 그들의 탈세에 대해 제대로 알지도 못하면서 무슨 잣대로 그들을 판단하고 손가락질하는 글을 쓰고 있던 것인지..., 부끄럽더군요. 그러면서 앞으로는...


#도움이되는글 #블로그글쓰기 #선한영향력

원문링크 : 블로그 운영 이야기 8번째 - 누군가를 손가락질하는 글은 쓰지 않으려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