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심리학 33편 _ 부자가 되어라! 월 1,000만 원 벌자! 이런 말은 이제 그만하자.


부의 심리학 33편 _ 부자가 되어라! 월 1,000만 원 벌자! 이런 말은 이제 그만하자.

행복한 작은 부자 부자가 되어라. 월 1억을 벌어라. 이런 말은 이제 좀 지겹지.? 오디오 북을 들으면서 "부자가 되어라. 부자가 되어야 한다. 지금 세상에는 풍요가 넘쳐나고 단군 이래로 가장 돈을 벌기 쉬운 시대에 우리는 살고 있다." . . . "왜 부자가 되어야 하나요?" "왜냐하면 세상에 넘치는 풍요를 마음껏 누리려면 돈이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저기, 선생님. 세상의 풍요를 누리려면 꼭 돈이 있어야 할까요?" "그렇다." "진짜요?" "......," . . . . . . 저는 무작정 '돈만 많으면 된다,' '부자가 되면 만사가 해결된다.'는 주장에 의문을 품게 되면서 '내 삶에 풍요가 무엇인지?', '진짜 부자가 무엇인지?', '돈이 무엇인지?' 이에 대해 고민하게 되었습니다. 돈 있으면 좋습니다. 없는 것보다 백배 천배 아니, 만 배쯤은 더 좋습니다. 저도 돈이 없었던 적이 있었어요. 그 끔찍한 일은 다시 겪기 싫고, 가난하게 늙어 죽는 건 더 싫습니다...


#돈과관계 #무리하지말기 #부자심리학 #적당주의

원문링크 : 부의 심리학 33편 _ 부자가 되어라! 월 1,000만 원 벌자! 이런 말은 이제 그만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