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 심리학 49편 _ 돈을 버는 것도, 불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것도 중요하더라.


부의 심리학 49편 _ 돈을 버는 것도, 불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것도 중요하더라.

행복한 작은 부자 돈 버는 것 / 불리는 것 / 지키는 것 저는 직장을 다니는 평범한 직장인입니다. 3년 전부터 돈을 불리고 싶다는 마음에 재테크 공부를 시작했죠. 처음에는 '뭐라고 해야 되지 않을까?'라는 막연한 생각으로 작게 시작한 투자가..., 지금은 제법 큰돈이 굴러가고 있습니다. 생각보다 빠르게 돈이 모이고, 굴러가고 있는 모습에 저 자신도 가끔씩 놀라기도 합니다. 특별한 비법이나 방법은 없습니다. 열심히 일해도 돈을 벌고, 버는 돈보다 적게 써서 여유자금 만들고, 그 돈을 매월 꾸준히 자산을 사 모으니까 어느새 알아서 굴러가고 있더라고요. 믿지 못하겠지만 사실입니다. 다만, 돈을 벌고 불리는 과정에서 제가 지킨 행동이 하나 있다면 주변 사람에게 투자하고 있다는 말을 하지 않은 것입니다. 블로그에 글을 쓰고 있을 뿐이지 아내를 제외한 그 누구에게도 재테크를 하는 사실을 말하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검소하고 절약하면서 살아가는 모습을 보였죠. (아직까지 진행 중입니다.) ha...


#돈을지켜야하는이유 #돈을지키는법

원문링크 : 부의 심리학 49편 _ 돈을 버는 것도, 불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이것도 중요하더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