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남편 백일해 주사를 맞는게 좋을까? 효과 / 부작용 / 비용 (예방접종)


아빠&남편 백일해 주사를 맞는게 좋을까? 효과 / 부작용 / 비용 (예방접종)

아빠&남편 백일해 주사를 맞는게 좋을까? 효과 / 부작용 / 비용 (예방접종) 백일해 주사는 27주 ~ 30주 정도에 산부인과에서 알아서 맞으라고 한다. 우리는 27주에 맞으려고 했는데 주사가 없어서 2주 뒤인 29주에 맞게 되었다. 뭐, 백일해 내용은 다 아는 내용이라 별다른 내용을 쓸 것은 없고 그냥 히스토리 유지겸 작성하려고 한다. 36주 이전이면 언제든지 괜찮으니 컨디션 좋을때 맞는 것이 좋다. 백일해 주사 효과 일단 팔이 너무 뻐근해서 거의 반 머저리처럼 2일간 다녔던 것 같다. 워낙 빠르게 놓아서 아주 뻐근함이 동반된 아픔이었다. 물론 몸살 기운이나 귀가 잘 안들리거나 눈이 안보이거나 심정지 등의 부작용은 없었던 것으로 봐서 그냥 물 흐르듯 지나간듯 하다. 백일해 주사는 생후 2달 미만까지는 접종이 불가능한데, 또 백일해로 인한 위험은 생후부터 제일 높다. 이건 그냥 엄마가 맞으라는 소리와 같지 않겠는가. 그래서 다들 백일해를 맞는 듯 하다. 심기를 거스르지 않는다 의사가...


#가격 #남편백일해 #부작용 #비용 #아빠백일해 #예방접종 #주사 #효과

원문링크 : 아빠&남편 백일해 주사를 맞는게 좋을까? 효과 / 부작용 / 비용 (예방접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