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파트 발코니 확장? 베란다 확장? 우리가 평소 알고 있던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아파트 발코니 확장? 베란다 확장? 우리가 평소 알고 있던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

안녕하세요, 찰리 브라운입니다. 이번 차근차근 살펴볼 부동산 이슈는 발코니 개념에 대한 것입니다. 아파트에서 거실과 외벽 사이 공간을 보통 우리는 발코니, 베란다라고 부릅니다. 과거에는 이러한 공간을 베란다로 부르기도 했지만 정확하게는 발코니에 해당합니다. 실제로 최근에는 많은 분들이 발코니와 베란다의 차이를 잘 알고 있으시기에 베란다라고 칭하는 경우는 잘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나 인터넷에서 발코니와 베란다의 차이를 살펴보다 보면 발코니 샘플 사진이나 그림에서 어딘가 이상한 점이 있는 것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우리집 아파트 발코니는 거실과 외벽 사이 공간을 의미하는데, 인터넷 검색에서 쉽게 보이는 발코니는 외벽 밖에 '툭 튀어나온 공간'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네이버 검색자료 하지만 통상의 아파트 발코니 확장 공사는 거실을 외벽이 닿는 곳까지 넓히는 공사이지 외벽을 허물어 거실을 넓히는 공사는 아닙니다. 물론, 이와 같은 형태의 발코니 구조의 아파트가 있기는 합니다만, 많은...


#발코니 #베란다 #아파트 #확장

원문링크 : 아파트 발코니 확장? 베란다 확장? 우리가 평소 알고 있던 사실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