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무엇인가?

앞 장인 <캐시 라인 크기 경계>에서는 캐시 라인 경계를 초과하는 큰 메모리를 포인터로 접근하려 할 때 생길 수 있는 오차를 알아봤다. 그러나 이것은 x86 계열의 CPU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이다. 다음은 CPU 아키텍처 별 메모리 처리에 대한 자료이다.CPU 아키텍처 별 메모리 오더링 자료를 보면 x86 CPU 별로 메모리 오더링에 대한 처리가 다른 것을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우리는 프로그래밍과 컴파일러 말고도 CPU 아키텍처까지 고려하여 프로그래밍 해야 하는가? 과연 그러한 것이 가능할까? 이 장에서는 버그 없는 멀티 스레드 프로그래밍을 위해 필요한 것들에 대해 알아보자.원자적 메모리 Atomic Memory<데이터 레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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