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장에서는 모든 자료구조를 멀티 스레드 락프리 자료구조로 변경 가능한 범용적인 구현 방식으로 Queue를 구현하였다. 그러나 범용적으로 손쉽게 가려는 욕심이 치명적인 성능 저하로 이어져 결국 실제로 사용할 수 없는 코드가 되고 말았다. 이번 장에서는 간단한 자료구조인 Set을 멀티 스레드에서 동작할 수 있는 자료구조로 만들어보려고 한다. 다양한 콘셉트의 동기화 방식의 장단점에 대해 이해하고 왜 그렇게 변화할 수밖에 없었는지 생각해보자.동기화 방식* 성긴 동기화 Coarse-Grained Synchronization* 세밀한 동기화 Fine-Grained Synchronization* 낙관적 동기화 Optimistic Synchronization* 게으른 동기화 Lazy Synchroni..........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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