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드조각 Unity 유니티 화면에 가득 차는 카메라 거리 구하기


코드조각 Unity 유니티 화면에 가득 차는 카메라 거리 구하기

위와 같은 상황을 만들고 싶었는데 처음엔 감을 잡지 못했다. 이미지 중심은 알고, 좌상단의 점이 카메라 절두체 Frustum 안에 들어오는 지로 판단하려고 했을 때의 뻘짓. 이렇게 했다간 카메라를 점점 뒤로 밀면서 좌상단의 점이 화면 안으로 들어오는지 판단하는 괴상한 코드를 짜야 했을 것이다. 자주 가는 커뮤니티에 질문을 올리니까 FOV를 알 테니 삼각함수로 거리를 구하라는 대답이 돌아왔다. 마.. 맞는 말이야. 삼각함수! 이 내용을 유니티로 구현한 코드를 찾아보니 유니티 매뉴얼에 있었다. 최고다 유니티 매뉴얼~! 카메라에서 일정 거리에서의 Frustum 크기 유니티 매뉴얼::그래픽::그래픽스 개요::카메라::카메라 기법::카메라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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