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서버 기술도 발전하나요? cncf


게임 서버 기술도 발전하나요? cncf

종종 가는 게임 프로그래머 커뮤니티에 위와 같은 질문이 올라왔다. 대충 1~2년만 지나도 일취월장하는 클라이언트 기술과 다르게 서버는 어떤 점이 발전해 왔느냐는 질문. 거기에 적은 러프한 내 생각을 옮겨와본다. 본문 말씀하신 대로 서버는 아마도 70년도쯤에 나왔을 TCP/IP를 계속 사용하고 있기는 합니다만 관점의 변화가 있었습니다. 과거의 MMORPG, FPS를 서비스하던 서버들은 C++ 서버로 1서버에 최대한 많은 인원을 동시에 수용하거나, 빠른 응답성을 최고의 미덕으로 개발하곤 했죠 그러나 요즘 나오는 중국산 양산형 게임들. MMORPG라고 해도 서버를 선택하고 들어간다거나 하지 않습니다. 모바일로 옮겨갔기 때문에 동접자 수가 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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