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3년도 1회 정기기능사 실기 3일차 - 로더, 농기계정비 (상세 후기)


23년도 1회 정기기능사 실기 3일차 - 로더, 농기계정비 (상세 후기)

작년에 지게차 합격했던 그 학원으로 아침 일찍 왔습니다. 8시 30분. 감독관은 지난번 김해에서 천공기와 롤러 때 그 분들이 오셨네요. 자주 뵈니 친해질라 하네요. ^^ 오늘 시험 볼 장비 삼성 SL10 입니다. 20년도 넘어 보이는 아주 오래된 장비 입니다. ㅠ 좌측에 전후진 레버, 브레이크가 양발 동시에 밟아지게 되어 있구요. 오른쪽에 주차브레이크, 버킷, 붐 레버와 악셀이 있습니다. 주차브레이크는 옛날 방식 사이드 브레이크 입니다. 13명 응시 중 저는 11번. 3~4명 정도 실격하고 대부분 완주 하셨습니다. 저 역시 거름 퍼는 걸 10년 이상 하다보니, 개꿀이네요. 그래도 시험이라 긴장이 안 될 수가 없네요. 다른 사람들 보면서 악셀 아낀다며 코치하시던 분은 정작 본인은 악셀을 아끼더니 흙량 부족으로 탈락하시네요. ㅠ 3분이란 시간이 충분하기 때문에 천천히 생각하면서 하면 쉽게 완주하십니다. 이윽고 오후 시험을 위해 진주로 갑니다. 농기계의 성지 진주 경남 농업기술원 입니다....



원문링크 : 23년도 1회 정기기능사 실기 3일차 - 로더, 농기계정비 (상세 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