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자드 로고

 키자드 - 자유게시판

검색결과 없음이라고 나오는데

프로필 사진INO
조회 1623 댓글 2 추천 8

2달이 넘었던거 같은데 이유를 알고 싶어요.

8
댓글 2개
프로필 사진 하나즈오우

구글 검색 등록은 구글 검색봇에 의해 이루어지며, 검색봇은 글을 수집한 후, 노출 여부를 판단하여 구글 검색에 반영합니다. 콘텐츠가 부족한 글, 중복되는 글, 부적절한 글은 검색에 등록되지 않으며, 등록이 되더라도 주기적으로 방문하여 검색 노출 여부를 확인합니다.
구글 검색 등록은 평균적으로 2주가 걸리며, 신뢰도가 높은 사이트의 경우 글 작성후 1시간 이내에 등록되는 경우도 있으며 그렇지 않은 경우 2개월정도가 소요되기도 합니다. 2개월 이후에도 글이 등록되지 않는 경우에는 해당 글이 가치가 없다고 판단되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는 해당 글의 URL을 원천적으로 차단한 것이기 때문에, 글을 삭제한 후, 새글쓰기로 글을 다시 작성하는 방법이 가장 좋습니다.
간혹 블로그 자체가 검색에 등록이 되지 않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에는 해당 블로그로 불법적인 글이나 광고를 올려서 블로그 자체가 차단되었거나, 또는 아직 개설한지 얼마되지 않았거나, 오랜 기간동안 휴면상태였던 블로그인 경우에는 구글에서 신뢰도가 낮다고 판단하여 검색 노출이 되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 해결법은 꾸준히 주기적으로 글을 발행해서 신뢰도가 높은 사이트가 되도록 하는 것입니다.

2020-01-11 10:07:01 신고
프로필 사진 INO

그렇군요. 감사합니다. 일단 불법도 광고도 없는 블로그이구요. 오랫동안 휴면상태였던것은 맞습니다. 다시 시작한지는 3~4개월정도. 현재 네이버에서는 꽤 검색이 되긴 하는데 구글에서는 통 검색되지 않아서 의아해서 질문해본 것입니다.

근데 궁금한게 제가 거의 1일 1포스팅을 하려고 무진장 노력은 합니다.(백퍼는 아니지만) 그러니까 꽤나 주기적으로 글을 발행하고 있는 것이죠. 네이버 핫토픽에도 글이 선정된적도 있었고 하루 방문자 수가 최근 평균은 2~3천명정도는 되는거 같아요. 그런데 다음도 되는데 구글만 노출이 안되니까 이런경우에는 무작정 기다리거나 하던일 하면 되는 것일까요? ㅋ 시스템을 이해해보려고 하는 것이니 아시는 바가 있으시다면 알려주시면 다시한번 감사하겠습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

2020-01-14 07:04:53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