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자드 로고

 키자드 - 자유게시판

블로그 검색 문의드려요

프로필 사진찬누리의_Bath_Design
조회 993 댓글 3 추천 5

블로그를 등록해 놓았는데요 썸네일은 검색에 노출이 되지 않는 건가요?

 

그리고 등록 주소가 블로그주소로 않나오고 키자드 주소로 나오는데 왜그런건가요?

 

블로그를 등록 할때마다 검색 완료까지 시간이 많이 소요 되는 건가요?

5
댓글 3개
프로필 사진 하나즈오우

안녕하세요? 찬누리의_Bath_Design 님,
구글 검색은 원래부터 PC에서는 썸네일이 나오지 않고, 모바일에서만 썸네일이 나타납니다.
우선 키자드에 등록된 링크가 구글검색에 등록되면, 구글 검색봇은 키자드 링크 주소에 포함된 원본 블로그의 링크를 타고 들어간 후에 글을 수집합니다. 이후, 구글 검색 정책에 따라 검색 노출이 결정됩니다. 즉, 키자드는 구글 검색봇이 네이버 블로그에 접근할 수 있는 통로 역할을 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구글에 검색 등록되는데에는 평균적으로 2주가 소요 되며, 빠르면 등록 직후 1시간 이내에 구글 검색에 노출되기도 하지만 늦으면 2개월 이상이 걸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등록 후 노출 시점은 구글 내부정책으로 알 수 없습니다. 구글은 하루에 수억개의 웹문서를 처리하며, 일반적으로 신뢰도가 높은 사이트의 웹문서를 우선적으로 처리한다고 합니다.)
구글은 부적절한 글, 중복되는 글, 콘텐츠가 부실한 글 등은 검색에 노출시키지 않거나 노출 되더라도 추후에 제외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참고바랍니다.

2021-04-14 16:28:38 신고
프로필 사진 MaNo

등록 후 노출 시점이라 하셨는데 여기서 노출은 구글에서 검색시 키자드로 글이 나오는게 아닌 네이버 블로그로 바로 뜨는걸 말씀하시나요? 그리고 저도 등록한지 며칠이나 지났는데 글들이 검색이 안되거나 되도 키자드 글로 뜹니다.. 왜 이런 건가요??

2021-04-20 23:20:23 신고
프로필 사진 하나즈오우

키자드에 등록 후, 네이버 블로그 글이 뜨는걸 말합니다.
위에서 말한 것처럼, 구글이 글을 수집 후, 처리하는데에는 시일이 소요됩니다. 일반적으로 사이트의 신뢰도가 높을수록 수집 후 처리하는 과정의 우선순위가 높다고 합니다. 사이트(즉, 블로그)의 신뢰도를 높이려면 오랫동안 운영하고 꾸준히 양질의 콘텐츠가 생성되도록 유지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2021-04-21 20:36:02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