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자드 로고

 키자드 - 자유게시판

구글 검색등록 등록이 되었다가 사라지는 것은 왜?

프로필 사진미르
조회 1081 댓글 1 추천 4

키자드에서 서비스 잘 사용하고 있어 감사드립니다.

 

구글 검색등록 서비스를 사용하고 있는데 분명 등록이 되어 있었던 글들이 왜 다시 등록없음으로 뜰까요?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해보면, 가끔 링크들이 등록되지 않았는데 웹 상에서 떴다가 다시 사라지는 경우를 보긴 했는데 비슷한 경우인지 모르겠네요.

 

티스토리 블로그에서도 링크들이 모두 검색이 등록이 되지 않고 가끔 일정 기간 동안 아예 새로운 글들이 등록이 안되어서 링크를 바꿔서 올리면 등록이 되던데 오류가 있는 게 아닐까요?

 

현재는 네이버 블로그를 운영 중인데, 포스트의 원 주소를 티스토리 처럼 바꿀 수 있는 상황은 아니다보니 다시 올릴 수도 없고, 구글에 등록은 안되고 난감하네요. 어떻게 해야 할까요?

4
댓글 1개
프로필 사진 하나즈오우

구글에 노출 중인 글들 중, 구글 정책에 부합하지 않은 글들은 검색 노출이 되더라도 추후에 사라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리고 구글은 악의적인 사용을 막기 위해 하루에도 수십번씩 검색 알고리즘을 미세하게 조정한다고 합니다. 이 경우 정상적인 글도 사라졌다가 다시 나타났다가 하는 경우가 있거나, 검색 노출 순위가 일시적으로 급락하는 경우가 있다고 합니다.
(구글 검색 콘솔에서, 늘 노출순위 1위인 글이 1.1 ~ 1.3위 이렇게 나오는 경우가 일시적으로 검색 노출 순위가 떨어졌다가 올라가서 그런 경우라고 합니다.)

2021-04-19 10:01:06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