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자드 로고

 키자드 - 자유게시판

구글 검색결과 문의 드립니다

프로필 사진sprisoh
조회 653 댓글 1 추천 3

안녕하십니까? 구글 검색결과 문의 드립니다.

 

제가 잘 몰라서 그런데 구글 검색 등록 후 조회 했을 때

 

따른 분들은 바로 자기의 네이버 블로그 글이 보이는데 저는 왜 PostView로 해서

 

뜨고 사진이 블로그 전체 메인사진이 뜨는 건지 궁금합니다.

 

제가 멀 잘 못 설정한건지 확인 하고 싶습니다 ㅠㅠ

 

 

네이버 블로그 | 가족이 함께하는 일상과 카페 탐방기PostView 

3
댓글 1개
프로필 사진 하나즈오우

안녕하세요? sprisoh 님,
구글 검색봇은 네이버 블로그에 PostView 주소가 붙은 링크를 수집해서 검색에 등록합니다. 이 주소가 실제 블로그 포스트의 주소입니다. 네이버에서 보여주는 주소(blog.naver.com/네이버ID/글번호)는 PostView 주소를 가지고 있는 껍데기 주소입니다. 이 주소는 단순히 껍데기이고 내용이 없기 때문에 구글 검색봇이 글을 수집하지 못합니다. 이는 네이버 블로그가 너무 오래되어서(약 18년) 현재의 웹표준을 따라가지 못해서 생기는 문제점입니다.
예외로 모바일 블로그 주소(m.blog.naver.com/네이버ID/글번호)는 웹표준에 맞게 구성되어 있어서 직접적으로 구글 검색봇이 글 수집과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단, PC 화면에서도 모바일 구성으로 보이기 때문에 가독성이 저하되는 문제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검색시 나오는 썸네일 이미지는 구글이 글을 수집 후, 어느정도 글에 대한 분석이 끝나면 글에 포함된 적절한 이미지로 교체해서 노출시켜줍니다. (대부분 해당 글의 첫 이미지를 썸네일로 지정해줍니다. 첫 이미지가 이모티콘이나 스티커일 경우에는 문제가 되오니, 첫 이미지는 신중히 지정해야합니다.)

2021-05-20 12:58:29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