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자드 로고

 키자드 - 자유게시판

구글 검색 문의 드려요

프로필 사진찬누리의_Bath_Design
조회 801 댓글 2 추천 4

네이버 블로그를 키자드에 등록 하고 있어요

 

등록양도 적지는 않구요 그런데 구글에 검색이 잘 안되고 있어요

 

네이버에서는 잘되고 있는데 이유가 뭘까요??

4
댓글 2개
프로필 사진 하나즈오우

안녕하세요? 찬누리의_Bath_Design 님,
구글 검색등록은 키자드에 글을 등록한 후, 구글 검색봇이 키자드에 방문하여 글을 수집한 후에 분석하여 검색 알고리즘에 따라 노출이 됩니다. 이 경우 많은 시간이 소요됩니다.
콘텐츠가 부족한 글, 중복되는 글, 부적절한 글은 노출이 되지 않을 수 있으며, 되더라도 구글 검색봇이 재방문하여 부적절하다고 판단되면 노출에서 제외될 수도 있습니다.
찬누리의_Bath_Design 님의 블로그 전체를 구글에서 검색해보니 40건 이상이 등록되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에서 site:blog.naver.com inurl:네이버ID로 한 번 검색해보시기 바랍니다.

2021-06-18 09:59:05 신고
프로필 사진 하나즈오우

찬누리의_Bath_Design 님의 블로그를 보니 구글 노출에 방해가 되는 문제점이 2개정도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하나는, 텍스트가 부족한 글들이 많습니다. 이미지가 많다보니 글을 길게 썼다고 생각을 할 수도 있지만, 전체적인 텍스트양을 늘려보시기 바랍니다. 일반적으로 공백제외하고 1,000자 이상을 쓰기를 추천드립니다.
두번째는, 홍보용으로 적혀 있는 정보성 데이터와 내부 글 링크입니다. 블로그 전체 글 중에서 일부만 이런 경우에는 별로 상관이 없지만 대부분의 글이 이런식으로 적혀있으면 구글에서는 신뢰도가 높은 사이트로 생각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서는 문제되지 않지만, 구글에서는 문제가 되는 글로 인식될 수가 있습니다.
네이버가 좋아하는 글, 구글이 좋아하는 글에 대한 차이가 있습니다. 이러한 부분 때문에, 역으로 티스토리 블로거분들이 네이버에 노출이 되지 않아서 구글이 좋아하는 글쓰기 방법으로 글을 쓰고 구글 노출만 생각하는 것과 같죠.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2021-06-18 10:10:03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