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자드 로고

 키자드 - 자유게시판

후원자 키워드 얻기 중복에 대해

프로필 사진K자더
조회 528 댓글 3 추천 4

후원 혜택으로 특정 단어가 포함된 키워드를 검색하려고 합니다. 고급 키워드의 경우 5개가 나오는데 동일 키워드에 대해서는 5개 전부 똑같은 결과를 보여줬습니다. 소모 포인트를 늘려서 검색하는 키워드 개수를 늘이거나 중복 키워드는 검색되지 않게 할 수 없을까요?

4
댓글 3개
프로필 사진 하나즈오우

안녕하세요? K자더 님,
예를들어, 특정 단어가 포함된 고급키워드가 5개뿐이라면, 보여지는 개수를 무제한으로 늘려도 결국 5개만 보여집니다. 포인트 소모량을 올리고 고급키워드를 더 보여줄 수 있게 한다고 하더라도, 보여줄 수 있는 고급키워드의 개수가 적다면 포인트 소모만 더 많아 질 것으로 생각됩니다.
중복으로 뽑아지는 경우도 예전에 많이 생각을 해보았는데, 뽑는 시점에 따라 키워드 가치가 바뀌기 때문에 중복이라고 무조건 뽑지 못하게 하는건 문제가 있다고 생각되어서 배제하였습니다.
예를들어 중복키워드를 배제하도록 할 경우, [현재] A라는 키워드를 고급 키워드로 뽑았습니다. [현재] 시점에서 A는 고급 키워드라서 이 키워드를 이용해서 글을 쓰고 좋은 효과를 기대할 수가 있습니다. 그 후 시간이 점점 흐르면서 검색량이 줄어들고 A는 고급키워드 기준에서 제외가 됩니다. A라는 키워드는 더 이상 고급키워드에서 나타나지 않습니다.
그 후, [미래]에 시간이 또 흘러 A의 검색량이 증가하여 다시 고급키워드 기준이 충족되어서 고급키워드로 뽑을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이전에 A라는 고급키워드를 뽑은 사람은 이미 한 번 뽑은 중복키워드라서 [미래] 시점에서 고급키워드인 A를 더 이상뽑지 못하게 됩니다. [현재] 시점에서 A가 고급키워드라는 정보를 얻은 사람들은, [미래] 시점에 A가 고급키워드라는 정보를 얻지 못하게 됩니다.
이런 문제에 대한 좋은 아이디어가 있으시다면 의견을 주시기 바랍니다. (예를 들면, 고급 키워드를 뽑은 당일에는 중복키워드가 나오지 않게 한다던가, 일정 횟수 이상 고급키워드를 뽑으면 이전에 뽑은 키워드 정보를 오래된 순으로 없애서 다시 뽑아지게 한다던가 등등)
감사합니다.

2021-11-04 23:07:31 신고
프로필 사진 K자더

키워드 가치의 변화가 문제라면 일주일 정도는 중복 키워드가 나오지 않게 하는 것이 어떨까요?

2021-11-05 12:04:59 신고
프로필 사진 하나즈오우

K자더 님, 의견 감사합니다.
일단 일주일정도로 잡고 적용해보겠습니다.

2021-11-09 00:10:34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