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자드 로고

 키자드 - 자유게시판

늘 감사드리며 질문이 있습니다

프로필 사진아캉
조회 406 댓글 1 추천 2

늘 감사드리며 질문이 있어 글을 남겨 드립니다.

 

요 며칠 키자드 들어오면 오류가 나더니, 고맘부터 이상하게 검색어 등록이 되지 않는 듯 합니다. 검색되던 제법 많은 글이 검색 안되게 바뀌기도 했구요.. 제 블로그가 갑자기 무슨 문제가 있는 것인지, 네이버도 구글도 검색이 안되버리네요 ㅠㅠ.. 

 

재등록 해도 구글 검색에 올라가지 않는 것은 다른 이유가 있는 것일까요? 6년이나 운영한 블로그가 하루아침에 폭싹 방문자도 줄고 속이 너무 상해서 혹시나 싶어 문의드려봅니다.. 속상하네요 

2
댓글 1개
프로필 사진 하나즈오우

안녕하세요? 아캉 님,
구글은 매일 검색 알고리즘 조금씩 바꾸고 있다고 합니다. 알고리즘에 대한 패턴을 알게 된다면 검색 노출이나 상위 노출을 누구나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에, 알고리즘에 대한 변수를 조금씩 변경하죠. (네이버도 구글을 따라하기 때문에 비슷한 행위를 할 것으로 생각됩니다.)
이러한 검색 알고리즘 변경 때문에, 갑자기 누군가는 상위에 있는 글이 다 사라져버리기도 하고, 늘 바닥이던 누군가의 글은 갑자기 다 상위로 올라가기도 합니다. 네이버에서는 상위 노출 자리는 빌려쓰는 곳이지, 점유할 수 있는 장소는 아니다고 매번 언급하고 있습니다.
갑자기 방문자 유입이 줄었다면, 일시적 알고리즘 문제일 경우일 수도 있고(이 경우에는 네이버 고객센터에서 검색 누락글 반영하면 다시 살아납니다.)
아니면 쓴 글 중에 하나가 검색 정책에 문제가 되는 글일 수도 있습니다. (대표사례로, 최근에는 쿠팡 파트너스 링크가 포함된 글들이 그랬습니다.) 이러한 글이 있다면 삭제하시고 상황을 지켜보는 것이 좋습니다.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1-12-18 18:39:45 신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