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라이브포토를 일반사진으로 저장 “Lean" 앱 (메모리 용량확보)


아이폰 라이브포토를 일반사진으로 저장 “Lean" 앱 (메모리 용량확보)

'라이브포토'는 아이폰에만 있는 독특한 형식의 이미지파일로 사진이지만 동시에 3초 동영상이라고 할 수 있어요. 셔터 누르기 전 1.5초, 누른 후 1.5초 영상을 하나의 사진파일처럼 담아 놓되 대표사진만 보여주는 방식이죠. 라이브포토로 촬영을 하면 역동적인 동영상으로 재편집이 가능하거나 결정적인 장면을 사진추출하는데 아주 좋습니다. 중요한 순간이 예상되거나 여행 스케치처럼 나중에 동영상 편집을 염두해 둔다면 라이브포토로 촬영할 것을 권합니다. 그러나.., 라이브포토 = 사진 품질의 고해상도 동영상 라이브포토는 용량이 크다 한 장의 라이브포토는 사진+영상파일로 구성 라이브포토는 사진+3초영상 세트로 구성되어 있고 일반 동영상과 달리 높은 해상도의 사진 이미지들을 그대로를 이어붙여 놓은 것과 같아서 용량이 '약간' 커요. (HEIC 고효율 형식으로 저장되며 약 4Mbyte 크기 , 일반사진의 약 2~3배) 따라서 .., 불필요하게 라이브포토로 찍은 사진은 지우기도 아깝고 놔두기도 애매할...


#라이브포토 #라이브포토대표사진 #라이브포토변환 #아이폰용량줄이기

원문링크 : 아이폰 라이브포토를 일반사진으로 저장 “Lean" 앱 (메모리 용량확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