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념 정리]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Object Oriented Programming, OOP) 이란


[개념 정리]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Object Oriented Programming, OOP) 이란

이번에는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에 대해서 간단하게 정리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머릿속으로는 잘 알 것 같으면서, 정리가 잘되지 않아서 글로 정리하였습니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이란 프로그램 설계의 방법론이자 개념의 일종이다. 컴퓨터 프로그램을 명령어의 목록으로 보는 시각에서 벗어나 여러 개의 독립된 단위, 즉 "객체"들의 모임으로 파악하고자 하는 것이다.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은 프로그램을 유연하게 그리고 유지 보수가 쉽게 만들기 때문에 대규모 소프트웨어의 개발에 많이 사용된다고 하며, 코드의 직관적 분석에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기본 구성 요소 1. 클래스 (Class) 2. 객체 (Object) 3. 메서드 (Method), 메시지 (Message) 클래스: 객체를 정의하는 틀 또는 설계도와 같은 역할을 수행한다. 클래스는 객체에 대한 속성과 함수(method)로 구성됩니다. 객체: 클래스에서 정의한 것을 바탕으로 메모리상에 할당된 것. 인스턴스화되었다고 말한다고 합니다. 메서드,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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