흔들리며 피는 꽃 도종환 시 (ft. 흔들리지 않고 피는 꽃이 어디 있으랴, 도종환 지음)


흔들리며 피는 꽃 도종환 시 (ft. 흔들리지 않고 피는 꽃이 어디 있으랴, 도종환 지음)

안녕하세요 독서 하와이 딸내미입니다. 제가 오늘 소개해 드릴 시는 <흔들리며 피는 꽃>입니다. 흔들리지 않고 피는 꽃이 어디 있으랴 이 세상 그 어떤 아름다운 꽃들도 다 흔들리면서 피었나니 흔들리면서 줄기를 곧게 세웠나니 흔들리지 않고 가는 사람이 어디 있으랴 젖지않고 피는 꽃이 어디 있으랴 이 세상 그 어떤 빛나는 꽃들도 다 젖으며 젖으며 피었나니 바람과 비에 젖으며 꽃잎 따뜻하게 피었나니 젖지않고 가는 삶이 어디 있으랴 흔들리며 피는 꽃이라는 시에서 꽃이라고 말하는 게 꼭 사람을 표현하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어요. 힘들어하는 꽃 즉 사람에게 흔들리지 않는 사람이 어디 있냐고 이쁜 사람들도 한 번씩은 흔들린 사람이라고 젖지 않는 사람이 어디 있냐고 모든 사람들도 다 젖으며 살아왔다고 여러 고난과 힘듦을 이겨내면서 이쁘게 살고 있는 거라고 힘들지 않게 산 사람이 어디 있냐고 말해주는 것 같았어요. 저는 솔직히 사람 당연하게 힘듦과 고난을 겪고 행복을 찾는 것 같아요. 흔들리며 피는 ...


#도종환 #도종환시집 #추천시 #흔들리며피는꽃 #흔들리지않고피는꽃이어디있으랴

원문링크 : 흔들리며 피는 꽃 도종환 시 (ft. 흔들리지 않고 피는 꽃이 어디 있으랴, 도종환 지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