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ava - 객체지향개념


Java - 객체지향개념

1. 객체지향 개념 - 코드의 재사용성이 높고 유지보수가 용이 > 빠른 변화에 대응이 가능 / 중복 코드 제거 - 객체지향언어 = 프로그래밍 언어 + 객체지향개념(규칙) - 객체지향 프로그래밍(OOP) 1) 캡슐화 2) 상속 3) 추상화 4) 다형성 2. 클래스와 객체 클래스의 정의 : 객체를 정의해 놓은 것 클래스의 용도 : 객체를 생성하는데 사용 객체의 정의 : 실제로 존재하는 것. 사물 또는 개념 객체의 용도 : 객체가 가지고 있는 기능과 속성에 따라 다름 클래스 객체 제품 설계도 제품 TV 설계도 TV 붕어빵 기계 붕어빵 객체 : HW를 SW화 한 것 TV를 객체화 할때 객체 = 속성(변수) + 기능(메서드) 속성 : 크기, 길이, 높이, 색상, 볼륨, 채널 등 >> 변수 기능 : 켜기, 끄기,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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