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프트웨어공학


소프트웨어공학

1. 규모 - 작은 프로젝트에서는 엔지니어링 능력이 거의 필요 없지만 대규모 프로젝트에서는 필요하다. 엔지니어링 : 방법, 절차, 도구 2. 품질과 생산성 - 엔지니어링에는 비용, 일정, 품질을 지향한다. - 노동집약적인 소프트웨어 프로젝트는 월-인원(man-month)으로 측정한다. - 비용 : 월-인원 * 월급 + 하드웨어 + 사무실 등 오버헤드 - 일정 : 제품의 콘셉트를 세운 후 부터 출시될 때까지 주기가 짧아야한다. 빨리 개발 되어야 한다. - 품질 : 기능성(원래 정한 요구를 만족시키는가), 신뢰성(정한 수준의 성능을 유지할 수 있는가), 사용용이성(쉽게 이해되고 쉽게 배울 수 있는가), 효율성(사용되는양에 따라 적절한 성능을 제공하는가), 이식성(별도의 작동이나 수단 없이 다양한 환경에서 적..


원문링크 : 소프트웨어공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