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2.8] 물리효과 이용해 천 모델링하기


[Blender 2.8] 물리효과 이용해 천 모델링하기

이와같은 커튼 느낌을 만들기위함.그냥 스컬핑으로 해도되지만 기능들 복습하기위해 물리효과 넣어서 만들어보았다. 커튼오브젝트에 Modifier에서 Simulate항목의 Cloth적용세부 조절기능은 physics 탭에서 확인할 수 있는데 modifier의 옆에 버튼을 누르거나탭에서 직접 선택해 들어가면 된다. 우선 커튼이 매달리도록 고정시킬 부분을 잡아준다.고정시킬 버텍스를 잡고 Vertex Groups에서 + 버튼으로 버텍스그룹하나 생성 후 Assign클릭. Weight Paint에서 확인해보고 이상없으면 Cloth 메뉴에 쭉 내려가면 Shape 탭이 있다. Pin group에 만든 버텍스그룹 넣어주고 얼만큼 강하게 고정할건지 수치값 넣어주고. 기본세팅. Q..........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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