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 2020.1.3]충돌처리되는 의류만들기


[Unity 2020.1.3]충돌처리되는 의류만들기

옷에 충돌체가 부딪히면 흔들리는 시스템을 구현하려한다. 처음에는 흔들리는 옷을 Unity Cloth로 구현해보려 했으나 흔들릴때 두께가 있는 옷의 경우 내피가 외피 밖으로 튀어나오는등 총체적 난국이 되었다. 그냥 블렌더에서 뼈를 심어주고 Joint추가하여 처리 과정 준비물 - 본이 적용된 오브젝트 1. 본에 콜리더 추가 및 조절 - 1-1. 스카이박스 교체 2. 본에 Character joint 추가. - 2-1 조인트 컴포넌트 추가 - 2-2 Connected body 지정 - 2-3 충돌체크 및 최상단 가동범위 고정 및 하위 가동범위 조절 준비물. 1. 충돌체 넣기. 충돌 처리될 모든 뼈에 충돌체를 넣어주어야한다. 우선 전체 선택하고 박스 충돌체 컴포넌트를 넣어준다. 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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