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2.9] modifier 순서 팁


[blender 2.9] modifier 순서 팁

여러개의 modifier를 넣을때 주의할 점. modifier는 하단으로 갈수록 마지막에 처리된다. 즉 순서에 따라 다른 결과가 나온다. plane 오브젝트에 multiresoultion을 넣고 다양한 기능들을 넣은 경우이다. shrinkwrap는 선택한 오브젝트에 모델링을 붙여주는 기능 solidfy는 두께를 주는 기능 bulid는 아무것도 없는 상태에서 원래 형태가 될때까지 face를 하나하나 생성하는 애니메이션을 만들어준다. solidfy - shrinkwrap 순서 변경 시 두께를 먼저 주고 shrinkwrap을 적용하면 두께가 생성된 뒤 선택한 오브젝트에 모두 달라붙어 버린다. bulid의 경우에는 하단에 있을경우 애니메이션 재생시 위-아래-옆면 순서대로 생성된다. 그러나 solidf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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