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ender 2.91] Cell Fracture 애드온을 이용한 오브젝트 파괴 애니메이션 구현


[blender 2.91] Cell Fracture 애드온을 이용한 오브젝트 파괴 애니메이션 구현

Cell Fracture 환경설정에서 애드온깔면 해당 기능이 Object Mode에서 Object - Quick Effects 메뉴에 들어와 있는걸 확인할 수 있다. 열어보면 다양한 옵션이 나오는데 Point Source 는 파편을 만들때 기반이 될 요소를 말한다. 버텍스 기반 / 파티클 기반 / annotate pencil 기반 으로 나뉜다 child는 자식개체의 버텍스나 파티클을 기반으로 한다. Source Limit는 쪼개지는 정도를 의미하는데 기존 오브젝트의 버텍스에 따라 이게 생성되는 파편 수가 달라진다. 적당히 설정해 주고 Ok를 누르면 상당히 오랜시간동안 계산을 한다. 컴 사양이 안 좋다면 조심 이제 부숴진 오브젝트들을 선택하고 rigid body 를 넣어야한다. 이는 중력이나 다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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